본문 바로가기
기타 활동/각종 후기

10.1.22(금) 고3혁명 - 손주은 강의

by ★용호★ 2010. 1. 22.

고 3혁명은 고3 학생이 공부에 성공, 즉 중하위권에서 상위 학교에 합격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실패할 확률이 95%...  5%의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목숨"을 걸어야 한다.
 이정도의 각오가 아니라면 반드시 실패하고 발전 가능성이 없다.

- 공부의 성공을 결정하는 요소
1. 유전자(80%)
2. 의지와 노력(20%미만)

- 공부를 위한 단계
1. 엉덩이 단계
 → 공부는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
 자리에 앉으면 최소한 2시간은 꼼짝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정도도 하지 못한다면 포기하는 것이 낫다.
 * 의자에 앉는 자세
   

공부는 의욕이나 의지로 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태도부터 나와야 한다.

2. 손단계

3. 머리단계
 → 대부분의 학생이 엉덩이와 손 단계를 건너뛰고 머리에 먼저 넣을려고 하다보니
  머리에서 다 빠져나간다.

4. 가슴단계
 → 가슴에 열이 나도록 공부(열심)
 좋아하고 환희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가슴이 뜨거워지지 않는다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쉽고 재미 있는 일들은 전부 나쁜 것이다. 정말 고통스럽고 힘든일들이 그것을 해냈을 때
가치있고 환희를 느낄 수 있다.

 손주은 선생님의 강의에서는 정말 입이 거칠고 난폭하긴 했지만 감싸주는 것 없이 정말 문제점을 잘 지적해주고 현 학생들의 실태에 대해 적나라하게 일꺠워주셨다.  지금 내 자신도 열심히 하고 있지도 않으면서 열심히 하는 척을 했던 것 같다.  손주은 선생님의 제자의 이야기를 들었을때 정말 저렇게 하는 사람도 있는데 난 하루하루 뭘하고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비트 수업이 끝난 후부터 지금까지 집중을 했던 적이 있었던가.. 하루를 정말 무의미 하게 보내고 있다.  남을 위해서가 아닌 나를 위해서 공부를 하는 것인데 자꾸 피해의식만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오늘부터 나를 위해 공부하도록 하자!!  가치있고 환희를 느낄 수 있도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