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활동/각종 후기

[세미나] x86 가상화 여행, 마음껏 즐기자

by ★용호★ 2010. 8. 19.


2010년 8월 19일 목요일








가상화는 편하고자 하는 것 또한 유익한 것

자동차 한대가 발생시키는 CO2는 연간 약 2.2톤,  IDC 2CPU 서버 한대가 발생시키는 CO2는 연간 약 2.1톤
2CPU 서버를 감쇄하기 위해 필요한 삼림은 1.6hr의 20년생 잣나무, 4000x2 그루의 묘목

가상화를 통해 서버를 줄임으로써 탄소 발생량을 줄일 수 있다.

VM Ware를 통해 엄청난 절약이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가상화는 50%진행중이지만 현재 우리나라에는 20%정도 밖에 되질 않는다.











 

 이 세미나는 솔직히 내가 알고 있는 사전지식이 너무 얕아서 알아듣기 어려운 내용이었다.  가상화라고 해서 쉽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세미나에서는 보다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었다.  알지 못하는 단어들이 난무하고 새로운 분야의 내용들이 많다 보니 알아듣기가 힘들었다.  

 앞으로는 세미나에 앞서 사전 조사를 좀 해보고 난 후에 세미나를 들어야 겠다.  그래도 이러한 세미나들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것만 해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