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onference

SK Tech Planet 2015 참관 후기

by ★용호★ 2015. 10. 8.

2015년 10월 7일



 회사 연차를 내고 SK Tech Planet에 다녀왔다. 잠실 롯데 호텔 3층에서 개최가 되었는데 일찍 가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으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와 있었다. 아침엔 아메리카노를 마셔줘야 뭔가 하루가 시작되는 기분이어서 까페를 찾아 주변을 돌아 다녔다. 주변 까페가 전부 준비중 팻말 걸어놓고 장사를 안해서 롯데월드 입구 까지 갔지만 결국 못샀다.. 롯데월드 개장 시간에 맞춰서 영업을 시작하는 것 같았다. 






 입구에서 나는 초대권을 미리 받았기 때문에 바로 이름표를 받을 수 있었다. 원래는 입장료가 있었던 컨퍼런스 였다. 아직 행사 시작 30분 전인데도 북적북적







 그냥 주최측에서 준비해준 믹스커피로 대신하고 Key note를 들으러 갔다. Syrup에 대한 내용과 Paypal 그리고 O2O 관련 내용의 강연이 진행 되었다. Paypal은 외국인 강연자께서 발표를 해주셨는데 동시통역이 저번 Deview 보다 매끄러워서 집중이 잘 되었었다. 이후 잠시 coffee break 시간이 주어졌는데 이 때 아메리카노를 받아 먹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예정.. (시간이 너무 늦어서..)

우선은 강연장에서 메모했던 마인드맵 자료만 첨부



시럽페이로 풀어본 보안 이야기








Lunch


첫번 째 강연 후에 점심 식사가 주어졌다. 이름표 받을 때 같이 받았던 중식권을 지참하고 있으면 호텔 직원분들이 도시락을 나눠 주셨다. 도시락에 전복과 연어까지 들어있을 정도로 퀄리티가 훌륭했다.






Distinguished Architect, Flickr








실시간 분산병렬 CEP 플랫폼 구축사례








Scalable Network for the Next Generation Resource Scheduling









How to Make Your Team Successful with GitHub (Or Breaking Silos)






LINE Redis Clusters







Docker 클라우드 환경 구축 프로젝트 - d4







모든 강연이 끝난 후에 경품 추첨이 있었다. 1등은 무려 공기청정기! 끝까지 기다려 봤지만 역시 당첨은... ㅋㅋ





마치며



 행사가 하루 종일 진행 됐지만 지루함 없이 재밌게 들었던 것 같다. Deview 느꼈던 거지만 대기업에서 요즘 Hot 하다는 기술들을 도입해서 검증해보고 이미 구축되어 있는 거대한 시스템을 개선해보려 노력한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게 느껴졌다. Deview와 이번 컨퍼런스에서 들었던 주된 키워드들은 비슷했고 내가 지금 시도해보려는 것이 잘못된 방향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이번 컨퍼런스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