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eb

bootstrap modal 창을 사용하여 수정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좋을까? 페이지가 좋을까?

by ★용호★ 2016. 4. 1.

bootstrap의 moda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수정하는 기능을 구현하던 중에 같은 modal을 사용하여 수정 기능을 구현할 때 코드가 복잡해짐을 느꼈다. 한가지 form에 두 기능을 넣으려니 복잡해지는게 당연하겠지만 새로운 페이지에 작업시에는 request의 parameter를 사용하여 비교적 깔끔하게 처리를 할 수 있다.


내 경우에는 table에서 특정 row의 수정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row의 데이터가 채워진 수정 modal 창을 출력 해주려는 것이었는데, 이를 위해 테이블의 row에 해당하는 tr 엘리먼트를 참조하여 그 하위 td 엘리먼트 안의 text 데이터를 가져와서 form안을 채워주어야 한다. 


그나마 선택한 테이블 row의 데이터를 얻어오는 것을 map을 사용하여 코드양을 줄이긴 했으나 필요한 컬럼의 데이터를 참조하기 위해 index 를 사용하여 얻어와야 하는 것도 뭔가 마음에 들진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페이지로 작업을 하는 것이 구현이 깔끔해서 좋았다. 하지만 UX를 생각하면 modal이 나은 것 같기도 하고.. 더 좋은 방법은 없는지 생각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