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개발 노트

터미널에 Agnoster 폰트 적용

by ★용호★ 2016. 9. 25.

Agnoster 테마를 적용하면 터미널에 글자가 깨져서 출력이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1. zip 파일로 압축이 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더블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한다.

  2. 압축을 해제한 디렉토리 안의 UbuntuMono 디렉토리로 이동한다.

  3. *.ttf 파일들을 설치한다. 이것도 간단하게 더블클릭 하면 설치할 수 있다.

  4. 터미널의 Preferences 창으로 들어가서 Font를 변경한다.

    • iTerm을 사용하는 경우 Preferences > Profile 창의 Font들을 변경해주면 된다.
    • Color는 Solarize Dark로 선택
  5. Oh-My-ZSH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 설치를 진행한다. (oh-my-zsh 링크 참고)

  6. 홈디렉토리에서 .zshrc 파일을 열어서 테마를 변경 후 터미널 재시작.

ZSH_THEME="agnoster"


 기본 색상 외에 조금 더 세련된 테마를 원하는 경우 여기로 이동하여 테마를 다운 받고 Properties -> Profile -> Color에서 .itemcolors 파일을 import 시킨다.


user명과 맥북이름 때문에 프롬프트가 너무 길게 느껴진다면 아래 명령을 통해 .zshrc에 DEFAULT_USER 추가


$ echo "DEFAULT_USER=\"$USER\"" >> ~/.zshrc && source ~/.zshr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