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개발 노트

[Setting] Subversive plug-in 설치 및 eclipse 세팅

by ★용호★ 2011. 3. 3.


2011년 3월 3일

회사 개발 환경을 이클립스 환경으로 변경하였다.  그러면서 Smart Svn을 사용하지 않고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통해 svn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설치 방법에 대해 스크랩한 내용이다.


1. 구글에서 subversive 검색
2. Eclipse Subversive - Downloads 클릭


3. 밑에 Visit external Polarion site to get Subversive SVN Connectors 클릭

4. 밑에서 2번째 링크를 드래그해서 복사 한다.
5. Eclipse로 돌아가서 Help --->  Install  New Software


6. Add를 누르고 Name에 Subversive Location에는 아까 복사한 주소를 넣는다.
7. windows일 경우는 위와 같이 체크하고 설치를 하면되고 MAC일 경우 Win32 Binaries를 체크하지않고 설치한다.

8. 설치가 완료되면 이클립스의 'Window' 메뉴 -> 'Open Perspective' -> 'Other...'에서 'SVN Repository Exploring'를 선택하여 퍼스펙티브를 전환한다. SVN Repository Exploring 퍼스펙티브로 전환하면 왼편에 SVN Repositories 뷰가 위치하게 된다.

9. SVN Repositories 뷰에서 마우스 우클릭 -> 'New' -> 'Repository Location...'을 클릭하면 'New Repository Location'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연결할 SVN 저장소에 관한 정보를 입력해 주고 'Finish'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한다.\

10.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SVN 저장소에 최초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Project Explorer' 뷰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Team' -> 'Share Project...' 메뉴를 실행한 후, 저장소 플러그인 선택창에서 SVN 플러그인을 선택한다. 그 다음에 저장소 위치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좀 전에 등록했던 저장소 위치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눌른다.

11. 해당 저장소에 하나의 프로젝트만 관리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Name on Repository' 영역을 'Use empty name'으로 설정하고, 'Project Repository Layout' 영역을 'Use single project layout'으로 설정한다. 'Finish' 버튼을 누르면 commit message를 입력하는 창이 뜨고, 적절한 message를 입력한 후, 'OK' 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된다. 이후에는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리소스 노드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나오는 팝업 메뉴의 Team 메뉴에 다양한 VCS 관련 메뉴들이 추가된다.



출저 : http://sessionk.tistory.com/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