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3

Mac에서 VS Code 터미널 폰트 깨지는 문제 1. 문제 oh my zsh 사용 시 VS Code에서 터미널 창을 열면 다음과 같이 폰트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2. 해결 zsh에서 사용 중인 폰트를 현재 VS Code에서 지원하지 않기 떄문에 발생하는 문제 이기 때문에 폰트를 교체해주어야한다. 먼저 VS Code의 터미널 폰트를 확인해본다. (Code → Preference → Settings → 검색 창에 'terminal font family' 입력) Terminal > Integrated: Font Family의 값이 monospace로 되어 있다. 이번에는 Mac에서 터미널로 사용하고 있는 ITerms2의 폰트를 확인해본다. (Iterms2 → Preference → Profiles → Text) Font는 Hac Regular Nerd.. 2019. 6. 23.
AWS 자격증 시험 - 클라우드 종사자(Cloud Practitioner) 후기 후기 AWS 자격증 시험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기본이라고 생각해서 쉽게 봤는데 고민하게 되는 문제들이 많았다. AWS 자격증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었다.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Second Edition) (Korean)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Digital)(Korean) 시험에 나오는 대부분의 문제들이 포함됨 기본적으로 AWS 사용 경험이 있고, 강의를 다 봤다면 충분히 합격할 듯 민첩성, 탄력성, 고가용성에 기반한 문제들이 많았다. 공동 책임 원칙, 보안에 대한 문제들도 많았다. 비용 관련 문제도 꽤 있었는데 Support 플랜 비교표를 본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문제도 있었다. 예를 들면 .. 2019. 6. 17.
[리뷰] 모던 웹을 위한 HTML5+CSS3 바이블 3판 서론 대부분의 경력을 백엔드 개발자로 일을 하고 있지만 가끔 웹 개발을 병행을 하던 시기들이 있었다. 사내에서 사용할 운영툴이 대부분이었고, 사용자에게 공개했던 웹 페이지로는 정말 간단한 게임 소개와 FAQ 페이지 정도였다. 그래서 약간의 웹 개발 지식만 가지고도 충분히 결과를 낼 수가 있었기 때문에 웹 개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았었다. 책을 읽게 된 계기 하지만 최근에는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규모 있는 프로젝트의 웹 개발도 병행하다보니 더이상 얕은 지식만으로 개발을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면서 계속 느끼는 부분이 기본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HTML과 CSS, Javascript 모두 기본이 부족했고, 기본기를 탄탄하기 위해 여러 책들을 찾아보게 되었다. 책을 읽으며 이 .. 2019.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