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Hacking & Security

[Linux] OpenSuse에서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By 용호

by ★용호★ 2011. 5. 18.

2011년 5월 18일 수요일

1. nvidia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자신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검색버튼을 누른다.



2. 내 컴은 OpenSuse이므로 OpenSuse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 OpenSuse는 설치 방법이 조금 달랐다. 우선 자신의 그래픽 드라이버 모델에 맞는 것을 선택한다. 



3. 내용을 보면 YaST에 들어가서 아래의 내용을 추가하라고 나와있는데 Protocol과 Server Name등을 입력하고 해보면 약간 경로가 틀린걸 알 수가 있다. (4번 참조)  4번을 참조하여 추가 후 설치하면 Software Management에 nvidia를 검색해보면 아래 a,b,c에 해당하는 파일 추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럼 해당 파일들을 선택한 후 설치해주면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는 끝!


4. ftp 경로를 따라가보니 아래의 경로에 파일들이 존재했다.



5. 해당 경로로 접속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Protocol과 Server를 입력하는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Edit Complete URL을 선택한 후에 Repository 이름과 Repository 경로를 입력해 준 다음 Next를 한다.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추가가 되고 OK를 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이제 다시 3번으로 돌아가서 Software Manager에서 추가된 파일들을 설치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