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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Bit 18th

간단한 Wave 파일 컨트롤(음악 넣기..)

by ★용호★ 2009. 9. 17.

2009년 9월 16일

1. 프로젝트 setting부분에 winmm.lib를 추가한다.

2. 사용할 파일에 #include <mmsystem.h>를 추가한다.

3. 함수 sndPlaySound("경로명", 속성);


1. 특정 경로에 있는 wave 파일을 한번만 실행시키려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
   // sndPlaySound 함수에서 wave 파일을 실행시킬 모드 종류
    // SND_ASYNC : 지정한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언제든지 중지시킬 수 있다.
    // SND_LOOP : 지정한 wave 파일이 무한반복으로 실행된다.
    // SND_MEMORY : 사운드가 메모리에 있다.
    // SND_NODEFAULT : 지정한 경로에 wave 파일이 없어도 경고음이 나오지 않게한다.
    // SND_NOSTOP :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다른 사운드로 같이 재생시킬 수 있다.
    // SND_SYNC   : 지정한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중지시킬 수 없다.
    sndPlaySound("c:\\temp\\test.wav", SND_ASYNC);
 

2. 특정 경로에 있는 wave 파일을 반복해서 실행시키려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
    sndPlaySound("c:\\temp\\test.wav", SND_ASYNC | SND_LOOP);
 
    // 반복해서 실행되는 소리를 중지하고 싶다면 중지하고 싶은 위치에 아래의 함수를 호출한다.
    sndPlaySound(NULL, SND_ASY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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