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onference

아마존 클라우드 행사 AWSome Day - 오프닝

by ★용호★ 2014. 9. 3.

2104년 9월 3일

 

회사 사람들과 코엑스에서 열린 AWSome Day에 참여하게 되었다.

평일에 개최된 행사였지만 회사의 지원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8~9시 사이에 입장이라 아침 일찍 준비해서 8시에 코엑스에 도착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 카드가 주어졌는데 아쉽게도 받지 못했다.

 

 

 

 

도착 했을때는 아직 강연장이 개방되어 있지 않았고

입구 앞에 간단하게 커피와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다.

쿠키가 싸구려 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츈!

 

 

회사 사람들과 다같이 사전등록을 했었는데 나만 등록이 제대로 안되어있었다.

그래서 따로 현장등록으로..

 

 

 

등록을 하고 나면 AWS Essentials 강의 책자를 준다.

이번 세미나는 AWS Credit의 AWS Essentials 과정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의 가장 기초적인 Credit 이었다.

모든 강의가 끝나면 해당 세미나의 수료증을 준다.

  

 

  

 

9시 정각에 강연장이 개방 되었고 자리를 잡아 앉았다.

강연자는 한명인데 대형 스크린이 4개나 되었다.

이렇게 큰 세미나는 처음인듯 ㅎㅎ

처음 강단에 올라오신 분이 외국인이셔서 젊은 여성분이 통역으로 올라오셨다.

#AWSomeDayKR 트위터에 통역하시는 분 이쁘다고 올라오기까지...ㅋㅋ

강연 후에 듣기로는 처음 올라오신분이 지사장님이라고 했던 것 같다.

외국인 특유의 위트함이 있었다.

 

아무튼 행사를 개최하게 된 데에 대한 감사 인사와 잘 들어달라는 얘기와 함께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되었다.

 

강연 순서는

 

1. Innovation Power by the Cloud - 염동훈(제너럴매니저)

2. AWS Essentials - 이국희(수석 테크니컬 트레이너)

 

염동훈님께서는 클라우드의 대단함과 아마존이 어떻게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그리고 아마존의 철학과 개발자의 마인드 등에 대해 말씀해 주셨고,

이국희님께서는 AWS의 주요기능인 EC2와 EBS, S3에 대해서 실습과 더불어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