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onference

GopherCon Korea 2015 컨퍼런스를 다녀와서..

by ★용호★ 2015. 8. 16.

2015년 8월 15일


 요즘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Go 언어에 대한 세미나 정보를 우연찮게 보게 되서 

신청했었다. 250명이 참가 인원이었는데 가득차서 처음엔 대기자로 등록되었다가 얼마전에 

참가 확정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다. 

 이 전 주에 Go 언어에 대해 전혀 모르면 얻는게 별로 없을거 같아서 Go 언어 책을 사서 급하게 읽어보았다.

다 보진 못했고 겉핥기 식으로 보긴 했지만 그래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장소는 삼성역에 있는 구글 캠퍼스 서울, 컨퍼런스 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얼마전에 읽었던 비쥬얼 씽킹이라는 책을 보고 다짐했던 것을 실천해보기 위해 내용을 전부 마인드맵으로 기록해 보았다. 책에서 처럼 손으로 직접 그려보고 싶었지만 익숙치 않아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내용을 놓칠거 같아 맥북을 이용해서 기록했다. 마인드맵을 활용해본 결과 집중도 더 잘 됐고, 5시간이란 긴 시간동안 거의 집중을 놓치지 않고 강연을 들었었다. 집에 와서 마인드맵을 다시 살펴보면 강연 내용이 단번에 정리가 되었다.








급하게 먹은 점심 ㅠㅠ 

10분만에 다 먹은거 같다. 중간에 쉬는시간이 너무 짧아서





GopherCon 무대 뒷이야기                                             

Go언어를 한번 제대로 익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강연이었고,

해외에서 세미나를 들을 수 있다는게 너무 부러웠다. 영어공부 언제 하나..



HelloMobile.go (안드로이드에서 Go 활용)                           

Go 언어를 자바와 C에서 함께 활용할 수 있는 Tip을 알려주셔서 유용했다.






RPC Server                                                             

Go 언어 문법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지 못한채로 들어서 이해하기가 힘들었음 ㅠㅠ

그래서 적은것도 별로 없음..




Python 개발자를 위한 Go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Python 개발자를 위한다기 보다는 Go 언어 기본 문법 설명에 가까운 발표



Go로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데브시스터즈의 Go 언어 적용기



Go v1.5 개선사항                                                      

컨퍼런스 막바지에 짧게 설명해준 1.5 개선사항





마인드맵 자료                                                           



Go1.5 개선 사항.emm


GopherCon 무대 뒷이야기.emm


Go로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emm


HelloMobile.go.emm


Python 개발자를 위한 Go.emm


RPC Server 만들기.emm


댓글